본문 바로가기
이상이야기/영어 공부

IELTS Academic - 시험 후기

by 아임조이(Zoe) 2022. 7. 27.
반응형

IELTS Academic - Computer 시험 본 후기


7월 24일 강남IDP에서 Computer IELTS 시험을 봤다.

시험 타입은 Academic이고, 시험 성적이 당장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영어 실력 점검&원하는 성적이 나오면 내년 대학원 지원할 목적으로 봤다!

 

영어 실력을 점검하는 용으로 보기엔 시험비가 비싸다.

토익은 대학교 졸업할 때 보고 본 적이 없고, 오픽은 대략 8만원 정도의 시험인데, 이것도 비싼 시험 중 하나인데, IELTS는 거의 30만원 가까이 된다.. 

 

컴퓨터 IELTS는 273,000원...

후... 넘 비싸지만, 컴퓨터 아이엘츠는 성적이 3~5일 이내에 나온다고 해서, 신청했다!

원하는 성적이 나오면, 이번 주 안에 써먹어야할 곳이 있기때문에....

과연, 원하는 성적이 나올 것인가?!

내일은 성적이 나왔으면 좋겠다.. 나오면 또 픽업하러 가야한다!

코로나때문인지 픽업은 픽업을 해야하는 이유가 있어야 한다.

그래서 나는 31일 영어성적과 지원을 마감해야하는 지원공고를 증거로 제출했다.

현재 픽업 외에는 일반우편과 등기우편으로만 성적표를 수령할 수 있다.


IELTS 시험 후기

시험 장소 : 강남 IDP

IDP는 여러 시험 장소가 있는데, 나는 일요일에 시험을 보고 싶었고, 일요일에 시험을 진행하는 장소는 강남 IDP시험센터 뿐이었다.

원래 버스정류장과 더 가까운 다른 곳을 신청하려고 했는데, 거기는 시험은 토요일이고, 스피킹 시험만 일요일로 진행되는 것으로 보여 접수하지 않았다..

 

오후에 진행되는 Computer IELTS시험이라, 오전에 스피킹을 보고 오후에, Listening, Reading, Writing 시험을 컴퓨터로 진행했다.

스피킹 시험 20분 전까지 오라고, 시험 2일 전에 문자를 준다!

시험 장소는 여기!

12층은 사무실인것 같고, 11층이 시험장소인데 시험장은 깔끔한데, 동선이 좀 어지럽다. 이리저리 왔다갔다 해야되서..

도착하면 대기실로 안내를 해주는데, 거기서 기다리다가 감독관의 지시를 따랐다.

소지품 가방에 넣고, 여권은 가지고 시험을 보는데, 시험 보기 전에 사진을 찍는다.

얼굴 갸름하게 나오게 고개는 살짝 숙이고 ㅎㅎㅎ


스피킹 시험 후기

그리고, 또 스피킹 시험 입실하기 전에, 다른 대기실로 이동해 거기서 멍 좀 때리다가 스피킹 시험을 봤다.

간단하게 학생인지, 직장인인지 물어보고 쉬는 시간에 뭐하니, 그리고 내 대답에 이어 꼬리질문을 받았다.

여가시간에 무엇을 하면서 보내는지 물어봤고, 

 

1. 밖에서 시간 보내는 것이 좋을까? 집에서 시간 보내는 것이 좋을까?

2. 서울 사람들은 서울 근교 어디로 주로 놀러가니?

3. 거기를 왜 갈까?

 

1번 질문이 중간에 1분 동안 생각하는 시간을 주고, 그거에 대해서 2분 동안 말하는 질문이었고, 이에 대한 꼬리 질문으로 2,3번의 질문이 있었는데 난 주로 내 경험 위주로 대답한듯!

 

그렇게 한 17분 정도 스피킹 시험을 보고 나와서 점심을 먹고, 오후 시험을 준비했다.

주변에 맛집들이 많아 고민했는데, 배부르게 먹으면 시험보다가 졸까봐 간단하게 빵과 커피만 먹었다!


오후 컴퓨터 아이엘츠 시험 후기

 

시험은 1시 30분에 시작했고, 입실은 한 1시 10분 정도부터? 했고, 그 전에 사람들한테 화장실 다녀오라고 시간을 줬다.

순차적으로 4명씩 입실했고, 컴퓨터 IELTS 시험장 안에 파티션이 높아서 개인적으로 집중이 잘 되었다!

빨리 시작하길 바래서, 계속 시간을 봤는데 1시 30분 전에 응시자 전부 입실 완료가 되었는지 바로 시작했다.

글씨 크기는 라지로 하니깐, 잘보여서 좋았고 리스닝 - 리딩 -  라이팅 순으로 시험은 진행되었다.

처음 나눠주는 종이에 리스닝과 리딩의 코드가 적혀있는데, 감독관이 순서대로 진행해주니 감독관의 지시대로 잘 따라하면 된다!

아직 성적은 안나왔지만 리스닝 - 라이팅 - 리딩 순으로 잘 본 것 같은 느낌ㅎㅎㅎㅎ

리딩은 아주 못봄.. 어렵더라.. 퓨

라이팅 문제는 대륙별 인구 수치 그래프가 나와 과거와 미래를 비교하는 문제였다.

이 문제는 시간이 없어서, 마무리를 못해버림 ㅠ.ㅠ

그리고 IELTS Writing Task2는 예전에는 남자, 여자인지에 따라 더 잘하는 직업이 있다고 했는데, 여기에 대한 생각을 쓰는 문제였다.

구구절절 썼는데, 잘 모르겠다... 단어가 기억이 안났어 ㅠㅠㅠㅠ


이렇게 시험을 보고 나오니, 4시가 좀 넘었다.

일요일에 시험 보고 오늘 수요일인데, 성적 언제 나오려나.. 빨리 나오면 좋겠다.

3~5일 걸린다고 했는데.. 성적이 궁금해요 ㅠㅠ

 

IDP 시험접수는 아래에서 할 수 있고, 영국문화원에서도 IELTS시험이 진행되고 있다.

IDP가 성적이 더 잘나온다는 소문이 있어서, 난 여기로 신청함 ㅎㅎㅎ

IDP IELTS 시험접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