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상이야기/영어 공부

브리티시톡 | 영국영어회화 서포터즈 참여 후기 - 1

by 아임조이(Zoe) 2023. 3. 6.
반응형

브리티시톡 영국 화상영어 서포터즈 참여 후기 - 1

 

브리티시톡이라고 새로운 영국영어회화에서 진행하는 서포터즈로 참여해 보게 되었다.

서포터즈로 4주 동안, 주 2회 25분씩 영국인 선생님과 영어회화 수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참여했지만, 솔직하게 써보는 브리티스톡 이용 후기.

 

* 총 8회의 체험 수업 중 4번까지 진행하고 쓰는 글

 


1. 브리티시톡 하게 된 이유

12월 브릿센트의 북클럽이 끝나고, 1월 브릿센트 북클럽을 다시 신청했는데 역시나 책은 안 되겠다 싶어서 영국영어회화 업체를 다시 검색하게 되었다. 브릿센트 북클럽 후기 쓰고 다음에서 화상영어업체를 찾아봤는데 새로 오픈 준비 중이라는 브리티시톡 소개글을 보았고, 정식 오픈 전 진행하는 브리티시톡 2월 서포터즈 모집글도 보게 되어 신청하게 되었다.

그리고 서포터즈 당첨! 그래서 2월 7일 화요일부터 수업을 시작해 현재는 총 4회를 진행했다.

 

2. 내가 생각하는 나의 영어 수준

수재들만 모인다는 의대에서도 가장 똑똑한 사람은 신입생이라고 할 정도로 학년이 올라갈수록 자기 전공에 대해서는 박식해지는데 그 외 부분에서는 잘 모르게 되는데, 이게 딱 나다.

회사에서 영어를 쓰다 보니 영어를 못하는 건 아닌데 같은 영어만 계속 쓰다 보니 정체되어 있다고 할 수 있는 실력이다.

해외여행은 무리 없이 다닐 수 있는데 같은 사람을 3번 이상 만나면 더 이상 할 말이 없어지고, 말이 빠르거나 억양이 센 원어민을 만나면 잘 못 알아듣고, 생소한 부분에 대해선 머릿속에서 문장을 만들어보는 전형적인 직장인 영어 수준이다.

그래서 이 수준을 깨고 업그레이드하고 싶어 이것저것 하고 있는 중인데 내가 가지고 있는 영어의 벽을 깨기가 힘들어 고군분투하고 있는 중이다. 

 

3. 브리티시톡 수업 방식

영국화상영어 업체이다 보니 보편적인 Zoom을 이용해 수업을 한다. 그리고 수업 입장과 동시에 선생님이 바로 녹화를 하고 수업 진행을 하게 된다. 

그리고 자체 제작된 수업 자료와 함께 25분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브리티시톡 첫번째 수업
브리티시톡 두번째수업

브리티시톡에서 정한 수업 진행에 대한 시간분배는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지만 체감상 나는 이렇게 수업 진행을 한 것 같다.

 

1. 2~3분 Small Talk

2. 3~5분 Homework feedback

3. 5~27분 수업 자료와 함께 수업 진행

 

수업 시작하면 으레 하게 되는 스몰톡 먼저 하고, 저번 시간에 내준 숙제 피드백을 선생님이 주시고, 새 교재와 함께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첫 수업은 서로 알아가는 시간과 수업이 어떻게 진행될지 선생님이 설명하는 OT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되었고, 나머지 3번의 수업은 교재와 함께 진행되었다.

교재는 브리티시톡에서 자체 제작된 교재인데 처음 교재를 받고 3장밖에 안되고 내용도 내 기준으로 쉽게 느껴져서 수업을 지루하게 느끼면 어떡하지 걱정했는데 막상 수업 들어가니 너무 재밌었다!

 

4. 내가 느끼는 브리티시톡의 장점

그렇다면 수업을 진행하면서 느꼈던 브리티시톡 영국영어회화 수업의 장점을 말해보겠다.

 

1. 문화가 자연스럽게 녹아있는 수업 자료

브리티시톡은 자체 제작된 자료로 수업을 진행한다. 이 것에 가장 큰 점수를 주고 싶다. 자료 중에 이렇게 오늘 배우는 표현과 관련해서 영국에선 어떤 대화로 이어질 수 있는지에 대한 언급도 되어 있고, 선생님도 수업 시간에 설명을 해준다. 이 부분이 영국 영어를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그리고 Conversation에서 쓰이는 단어들과 예시 문장들이 현재 영국 사회에서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도 얘기해 줘서 자연스럽게 문화도 이해할 수 있게 된다고 해야 하나?

언어를 배울 때 그 나라의 문화도 같이 배우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나에겐 아주 큰 장점이었다.

수업 자료 안에 언급된 영국 문화

2. 수업 비디오 녹화 가능

수업이 끝난 후 비디오를 보면 내가 영어 할 때의 말버릇과 행동 버릇을 알 수 있었다. 화상영어 수업이다 보니 내가 단어가 생각나지 않거나 말문이 막힐 때 모습을 보면서, 실제 대화 중에 이런 모습을 하면 안 되겠다도 배울 수 있고, 내가 잘 발음하지 못하는 부분도 체크할 수 있어, 비디오 녹화라는 것이 공부에 도움을 주는구나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수업한 거 다시 들어보면 '진짜 나 영어공부 열심히 해야지'라는 생각도 든다.... 영어 왜 이렇게 말하는지.. 그리고 나도 몰랐던 말버릇도 알게 되고, 오글거리긴 하지만 수업한 거 다시 보면 또 배울 점이 생긴다.

 

5. 내가 느끼는 브리티시톡의 단점

그렇다면 수업을 진행하면서 느꼈던 브리티시톡 영국영어회화 수업의 단점을 말해보겠다.

 

1. 짧은 수업 시간

서포터즈를 하면서 약 30분 정도로 수업을 진행했는데, 수업 자료가 3장이어도 충분했던 건 수업 시간이 짧아서인 것 같다. 수업시간 동안 3장을 알차게 다 하니 좋기도 좋지만, 30분은 약간 아쉬웠는데 사이트에서 보니 50분 수업도 생길 예정인가 보다!

브리티시톡 수업 시간

2. 메일로 받는 비디오

이 부분은 시스템이 안정화되면 괜찮을 것 같긴 한데, 지금은 수업이 끝난 후 메일로 비디오를 받고 있어 이게 번거로웠다. 나중에 시스템이 안정화가 되면, 브리시티톡 사이트에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면 좋겠다.

 

현재까지 수업을 4번 진행했는데 현재까지 아주 만족이다!

8번까지 다 마무리하고, 브리티시톡 영국영어회화 프로그램이 어떤지 다시 한번 후기를 작성해 보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