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테크 책리뷰

[책] 아침이 달라지는 저녁 루틴의 힘 - 퇴근 후 시간으로 바꾸는 나의 하루

by 아임조이(Zoe) 2022. 8. 24.
반응형

[책] 아침이 달라지는 저녁 루틴의 힘 - 퇴근 후 시간으로 바꾸는 나의 하루

 

책을 선택한 이유 : 

미라클 모닝을 해야겠다고 다짐한지 4개월째.. 6시에 일어나는건 어쩌다 한 번..

한 3번 일어났나 ㅋㅋㅋ 그래서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하다가 발견한 책!

저녁 루틴을 바꾸면 나의 아침도 달리지지 않을까 싶어 읽어보았다.


간략한 내용 : 

오후 6시부터 시작하는 새로운 하루 - 아마 이 책을 읽는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 이 한 줄일 것이라고 예상한다.

퇴근하고, 저녁먹으면서 넷플릭스 좀 보고, 인스타 좀 하고, 핸드폰 좀 하다보면 벌써 11시, 12시이다.

내일 출근을 위해선 자야할 시간인데, 오늘도 그냥 허무하게 보낸거 같아 아쉽다.. 그래서 이것저것 하다보니 새벽 2~3시는 기본.

아마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이러지 않을까?

오히려 내 경우만 보더라도, 대학생, 취준생 시절에 더 계획적으로 살았던 것 같다ㅎㅎㅎㅎ

이 책은 퇴근 후 집에서 두 번째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길잡이와 같은 책이라고 소개하고 싶다.

류한빈 작가는 본인 만의 저녁 루틴을 만들고, 이러한 경험을 토해 올바른 목표 설정과 시간 관리 방법을 전파하고 있다.

 

아침이 달라지는 저녁 루틴의 힘

 

  • "월화수목금, 평일은 일만 하는 날?"
  • "저녁이 달라지자 아침이 달라졌다" - 저녁 시간을 통해 얻은 4가지 선물
  • "알찬 저녁을 위한 목표 설정 로드맵" - 저녁 루틴 만들기 1단계, 목표 설정
  • "하루를 두 배로 만드는 시간 관리법" - 저녁 루틴 만들기 2단계, 시간 관리

 

책은 4파트로 구성되어 있고, part 3과 4는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주고 있다.

나한테 접목시킬 수 있는 부분은 목표 만들기 4단계였는데, 류한빈 작가는 계획을 크게 네 가지로 나눈다고 한다.

대목표 - 의미 찾기 - 프로젝트 - 액션플랜

대목표와 의미 찾기는 장기 목표이고, 프로젝트와 액션플랜은 단기 계획이다.

대목표는 살면서 꼭 이루고 싶은 목표로, 예를 들어 '국내 교육 분야 1위 크리에이터 되기' 같은 것이다.

의미 찾기는 이 목표를 왜 이뤄야 하는지 '의미'를 생각하는 과정이다. '의미'가 있으면 확실한 동기 부여가 되기 때문에!

프로젝트는 대목표를 이루기 위해 끝내야 하는 일의 단위를 말하고, 액션플랜은 프로젝트를 완수하기 위해 당장 해야 하는 작은 행동의 단위다.

목표 달성률을 높이고 싶다면 장기 목표와 단기 액션 플랜을 동시에 세워야 한다고 책에서 말한다.


책을 읽은 후 감상 : 

이 부분에서 띠용~!

나는 대목표와 액션플랜만 세우고 있었다. 그래서 하긴 하지만, 마무리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고 나름대로는 그래도 하긴 했다면서 만족했는데, 여기서 만족하면 안되는 것이었다!!

그리고, 책에서 작가가 사용했던 플래너의 예시도 있어, 보면서 나의 루틴도 정해보았다.

 

미라클 모닝에 꽂혀, 아침에 일어나는 것에만 신경을 쏟고 있었는데 실패 확률이 적은 저녁 루틴부터 해보려고 한다.

그리고, 이 삽화는 너무 내 얘기라 찍어봄 ㅎㅎㅎ

저녁 루틴의 힘으로 계획적인 소비까지 할 수 있다고 하니, 저녁 루틴부터 도전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