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테크 책리뷰

[책] 머니체인저 - 절약왕 정약용이 소개하는 인생을 변화시키는 재테크 방법

by 아임조이(Zoe) 2022. 8. 12.
반응형

절약왕 정약용이 소개하는 인생을 변화시키는 재테크 방법 머니체인저 읽은 후기

 

요즘 내 모든 독서취향은 재테크, 마인드셋, 자기관리 등 '나'를 발전시키는 자기계발서 분야에 꽂혀있다.

자꾸 나는 안될 것 같고, 나에 대한 의문이 자꾸 생기려고 해서 마인드셋을 바꾸고 스스로 감정을 관리하고, 그러면서 부자도 되고 싶은 욕구를 위해 재테크 책도 읽고 있다. 

그렇게 읽게 된 머니체인저!


이 책은 전문가가 아닌 초보자들을 위한 입문 서적이다. 그래서 책 안에 기초적인 재테크와 투자, 부업에 대해 다루고 있다. 나도 월급 의외에 부업을 하면서 부가 수입을 내고 있는데, 이 책에서 다양한 부업을 소개해줘서 역시 부자는 행동해야 되는구나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다. 

책은 1부와 2부로 나뉘어져 있다.

 

1부 평범한 직장인의 경제적 자유를 위한 여정

 

1. 27살, 83만 원의 직장인이 경제적 자유를 꿈꾸게 된 비결

절약왕 정약용이 어떻게 경제적 자유를 꿈꾸게 되었고,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 내딛었던 첫 발걸음을 볼 수 있다.

나와 다르지 않았던 모습에, '어쩌면 나도 할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2. 절약왕 정약용만의 현명한 재테크 방법

여기서 내가 집중해서 봤던 부분은 가계부 작성 부분이다. 나도 지금 소비패턴을 파악하기 위해 가계부를 쓰고 있는데, 재테크를 위한 가계부를 어떻게 써야 하는지 배울 수 있었다. 

 

3. 티끌모아 태산, 절약이 힘이다.

절약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 얘기한다. 그리고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어떻게 잘 사용해야 되는지 이야기해준다. 이 부분은 나도 알고 있던 부분이라 빨리 읽고 넘겼지만 그래도 다시 한 번 내가 가진 카드를 살펴보게 되었다.

 

4. 당신이 반드시 부자가 되어야 하는 이유

부자가 되고 싶어서 부자가 되면, 돈을 어떤 자세로 대해야 하는지 간략하게 이야기 한다. 사실 이 부분에서는 추천 책들을 알게 된 것이 중요 포인트! 추천해준 책은 차차 읽어볼 생각이다.

 

5. 올바른 투자로 내 집 마련하는 방법

내 집을 마련하기 위한 투자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은 초보 입문자를 위한 가이드 같은 책이기에 정말 기본적인 이야기가 나오니, 이미 투자를 알아서 잘 하고 있는 사람은 읽어볼 필요가 없다. 왜냐면.. 내가 하고 있는 투자 방법도 있었고, 난 아직 쪼렙이기때문에 난 많이 배웠지만ㅎㅎ 이미 많이 알고 있는 사람은 재미없을 것 같다.


2부 절약왕 정약용이 소개하는 부업 18가지

정말 다양한 부업을 소개해줘서 나도 두 개 정도 더 하고 있다. 정말 재테크 초보자분들이 시드머니를 조금이라도 불릴 수 있게 책에서 자세하게 이야기 해준다. 부업 외에도 추가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정말 재테크 초보자라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듯 하다.


 

그래도 나름 책을 좀 읽긴 했나보다. 은근히 아는 내용이 나오기 시작해서 재밌었다. 그리고 아직까진 내가 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구나도 알 수 있었다.

이 책은 정말 재테크 입문자에게 추천하는 책!

지금까지 읽었던 초보자를 위한 책들 중에 제일 초보자용으로 나온 책인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