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테크 책리뷰

[넷플릭스] 돈, 돈, 돈을 아십니까?

by 아임조이(Zoe) 2022. 12. 21.
반응형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영화 돈, 돈, 돈을 아십니까?

 

돈, 돈, 돈을 아십니까?

 

넷플릭스 돌리다가 보게 된 다큐멘터리 영화, 미국의 자산관리 전문가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지원자들을 만나 그들이 재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게 코치해주고,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는 다큐멘터리 영화.

 

2022년 8월 19일에 만들어진 영화로 미국이 배경이고 미국인들이 나오지만 나에게도 적용할 수 있는 사례들이 있어 재미있게 봤다. 

 

가장 기본적인 적게 쓰고, 많이 벌기에 기반해 각자의 상황에 맞게 전문가들이 코치를 해주고 지켜본다.

보면서 쳇바퀴 삶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린지와 매달 마이너스 빚에 시달리는 아리아나의 케이스에 내 모습을 투영해 보게 되었다. 

이 외에도 성공한 운동선수이지만 FLEX 하느라 과소비하는 티즈, 성공한 개인사업자로 높은 연봉이 있지만 성공적인 은퇴를 위해 돈 관리를 어떻게 해야 되는지 모르는 킴과 존의 가족 등이 나와 다양한 케이스에 대해 조언을 얻을 수 있다.

 

나는 지금 돈을 모아야 하는 상황이니깐 리즈와 아리아나의 케이스에 집중해서 봤지만, 이렇게 어느 정도 돈을 모으고 나면 티즈와 킴과 존의 케이스를 적용해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자산관리자들의 각자 이야기도 영화 초반에 짧게 소개되는데, 나도 열심히 저축하고 절약해서 저런 자산가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이미 잘하고 있는 사람들 말고, 돈 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고 이제 뭐부터 해야되는 사람이 심심할 때 보면 좋은 영화!

굳이 시간 내서 볼 필요는 없고, 유튜브 보기 싫고 그냥 뭔가 아무 생각없이 넷플릭스 보고 싶다 할 때 볼만한 영화로 추천한다.

 

https://www.netflix.com/kr/title/81312877

 

돈, 돈, 돈을 아십니까?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지출은 줄이고 저축은 늘리려면? 자산관리 전문가들이 쉽고 간단한 팁을 전수한다. 내 돈의 주도권을 쥐고 원하는 목표를 이루고 싶은 이들을 위한 다큐멘터리.

www.netflix.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