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테크 책리뷰

[책]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by 아임조이(Zoe) 2023. 2. 5.
반응형

한번 사는 인생 간절히, 후회 없이 살아라

 

 

 

10년 동안 직업군인을 했던 권민창 작가가 우연한 계기로 '부자의 진리'를 깨닫고 1년 만에 삶이 변화한 과정에서 열심히 살았던 부분을 공유하는 책이다.

이 책은 무기력해지는 나 자신을 잡으려 선택한 책이다.

살면서 무언가를 위해 독기를 가지고 열심히 살아본 적이 있는가 생각했을 때, 없는 것 같아 이 작가는 어떻게 독기를 품고 실행했는지 궁금해서 읽게 되었다.

 

책을 읽으면서 기억하고 싶은 부분이 있으면 사진을 찍어두는데 읽으면서 사진을 많이 찍게 된 책이었다.

계속 무기력해지는 나를 이해하게 되는 부분도 있었고, 독기를 가지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부분도 알게 되었다.

이 책의 출판사인 마인드셋에서는 마인드 관련 책이 많은데 그중에 내가 읽었던,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책도 있었다. 그리고 권민창 작가가 이 출판사의 대표였다.

 

2022.08.18 - [짠테크 책리뷰] - [책]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 나의 잠재력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방법

 

[책]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 나의 잠재력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방법

[책]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 나의 잠재력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방법! 인생을 바꾸는 자기 최면에 관한 책 요즘 멘탈이 흔들리고 있어서, 잡아보려고 빌렸다. 책을 사기도 하는데, 살까 말

zoefulworld.tistory.com

 

열심히 살지도 않았으면 열심히 사는 것에 대한 회의감 같은 현실자각타임이 와서 개인적으로 힘들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게 되었다. 

예전엔 누가 시키지 않아도 하루종일 영어만 붙잡고 있었는데 이제는 마지못해 하는 느낌이라 언제까지 이래야 되나 막막함도 있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나에 대해 새롭게 고민하게 되었다.

 


 

날갯짓

 

내가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똑똑하게 분석하는 것, 그것이 날갯짓의 시작이다. 

 

대학원 진학을 결정하고, 전공을 고민하는 중인데 내 업무에 관련된 A와 B 중 어떤 것을 할까 계속 고민 중인 상태였는데 이 부분을 읽으면서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끝까지 할 수 있는지 알아내는 것이 먼저겠다는 생각을 했다.

어떤 것을 하더라도 나에게 마이너스가 될 것은 없지만 어떤 분야를 내가 더 좋아하고 열정을 가지고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선 생각을 해보지 않았다. 어떤 분야가 미래 전망성이 좋은지, 연봉이 높은지, 이직이 잘 되는지만 확인했지, 나에게 어떤 분야가 더 맞을 것인지에 대해선 고민해보지 않았던 것이다.

 

목표잡기

 

의미 찾기

 

그리고 정말 중요한 '의미 찾기'. 내 모든 고민에 대한 근원이 의미였다. 의미가 없으니 당연히 버티기 힘들 수밖에.

책을 빌려볼까 살까 하다가 사서 읽게 된 책인데 오랜만에 정신무장하면서 읽었던 책이다.

자기 계발서를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내가 흔들리거나 무기력해질 때 읽어보면 다시 정신무장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다.

두고두고 흔들릴 때마다 읽어볼 책!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10년의 직업군인 생활을 그만두고, 2년간 80만 원도 못 벌며 살다 단 1년 만에 어느 정도의 경제적 자유를 이룬 권민창 대표의 신간. 그는 이 책에서 돈을 벌기 위해 가장 중요한 가치관 및 방법에 대해 낱낱이 얘기한다. 그는, 30살까지 자기계발에만 7천만 원 이상의 돈을 투자할 만큼 자기계발 ‘덕후’였다. 하지만, 그가 들었던 강의나 컨설팅은 모두 비싸다고 좋은 게 아니었고, 결국 돈도 모으지 못한 채 나이만 먹어갔다. 그러나, 그는 결국 가장 중요한 가치 하나를 깨닫고 1년 만에 놀랍게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었다. 권민창 대표는 이 책에서 자신이 어떻게 단기간에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었는지, 수천만 원을 자기계발비에 쏟았어도 변화하지 않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었는지에 대해 솔직하고 담담하게 다룬다.
저자
권민창
출판
마인드셋(Mindset)
출판일
2022.12.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