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테크 도전일기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도전!

by 아임조이(Zoe) 2022. 9. 11.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도전!

 

짠테크의 일부분으로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에 도전해보려고 한다.

블로그는 대학생 때 만들어 놓고 드문드문 쓰면서 유지는 해오고 있었지만, 본격적으로 쓰기 시작한 건 몇 개월 되지 않았다.

티스토리와 블로그로 수익 창출한다는 것을 알고, 7월부터 티스토리와 블로그 둘 다 본격적으로 하고 있는데, 블로그는 이미 시장이 커서 그런지 애드포스트 달기가 쉽지 않다.

 


 

블로그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네이버 블로그를 떠올릴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쓰고 있고, 이미 인플루언서, 파워블로거 등등 네이버 만의 제도가 있어 그 안에서 애드포스트를 달 정도의 블로그를 키워내는 건 쉽지 않다.

물론, 글을 재밌게 잘 쓰고, 사람들의 원하는 정보를 분석해 그 키워드를 바탕으로 글을 쓴다면 짧게는 한 달 뒤에 애드포스트를 달아 네이버 블로그로 수익창출을 할 수 있다.

그렇지만, 모두가 글을 잘 쓰는건 아니고 나처럼 혼자서 해보려고 시도하는 사람도 있을 테니 이렇게 도전 일기로 적어보려고 한다. 

 

요즘엔 블로그 수익창출이라는 주제로 이미 수익을 창출하고 계신 분들이 강의도 하고, 책도 판매를 하고 있어 쉽게 배우려면 배울 수 있다. 나도 티스토리 시작 전, 확실한 수익을 보장하는 티스토리 만드는 법에 대한 강의를 찾아보고 결제를 고민하기도 했지만 하지 않았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내가 해보고 싶었다. 수익을 내더라도 내가 만든 이야기로 만들고 싶었다. 

물론, 애드센스를 달려고 검색을 엄청 많이 해보고, 애드센스가 달려있는 다른 티스토리들도 많이 분석해보았다.

그리고 이렇게 티스토리는 애드센스를 달았으니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도 도전해본다!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현재 상황)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는 전 달의 평균 데이터로 승인이 나기 때문에, 최소 한 달은 걸린다.

이것의 나의 네이버 블로그 7월의 평균 데이터

현재 9월인데, 아직까지 8월 평균데이터는 업데이트되지 않았다. 그래서 7월을 가져왔다.

 

네이버 블로그 7월 평균 데이터

 

네이버 블로그 관리에 보면 이렇게 내 블로그가 전체 블로그 중 어느 위치에 있는지 알 수 있다.

그래서 나는 내 블로그의 활동이 서비스 전체 데이터의 근처이거나, 보다 더 높을 때 애드포스트를 신청하려고 한다.

그리고 나의 애드포스트 보류 메일들... 

 

네이버 애드포스트 보류 현황..

7월 한 달, 나름 열심히 하고 8월에 신청했는데 보다싶이 보류당했다.

여러 번 신청한 이유는 블로그 주제 때문이다.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는 한 가지 주제로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주제를 바꾸어 신청을 했지만 다 보류되었다.

7월을 반성하고 8월엔 이웃도 많이 만들고, 하루 조회수도 7월보다 많이 올라가서 9월에 신청했는데 또 보류되었다. 

 

 

8월 한 달 방문자 수가 800이지만 보류..

그래서 포기해야 되나 고민하던 찰나에 회사 동료가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를 달고 있어 팁을 물어봤고 이걸 10월 30일까지 해 볼 생각이다.

그러면 11월엔 애드포스트를 달 수 있겠지!?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도전 방법)

정보의 바다 ㅋㅋㅋ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다는 방법이 많이 나온다.

기본적으로 알려진 방법은 이와 같다.

 

1. 하루 방문자 수 100 이상

2. 개설 30일 이상

3. 서로 이웃 ~명 이상

4. 검색 상위 랭크 블로그 글

 

나는 이렇게 찾아봤는데, 이웃의 숫자는 정확히 생각이 안 나는데, 내가 가진 서로 이웃의 숫자보다 작아서 기억을 안 한 것 같다. 그리고 블로그 개설은 이미 오래전에 했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았고 하루 조회수와 검색 상위 랭크 글이 문제였다.

예전에 대학생 때 파워블로거 친구가 식당 협찬을 많이 받는 것을 보면서 나도 해보고 싶어서 만들었는데 귀찮아서 안 하다가 결국 나이 먹고 해 보는구나 ㅋㅋㅋㅋㅋ

하루 방문자 수 100 이상은 안 나오지만 꾸준히 하루 20~30의 방문자 수는 나오기에 괜찮을 줄 알았는데 역시 부족했다.

하루 100 이상의 방문자 수는 나와야 하나 보다. 그리고 이렇게 방문자 수가 많으면 네이버 검색할 때 위에 나온다.

내 블로그 글도 몇 개는 상위에 랭크되어 있어서 괜찮을 줄 알았는데 역시나.. 

 

그래서 다시 마음을 다잡고 해보려고 한다!

9월 11일부터 20일 동안 블로그 잘 만들어서 10월에 도전해보고, 안되면 10월은 진짜 열심히 해서 11월엔 성공해야지!

 

블로그 애드포스트 나의 도전)

1. 1일 1 포스트

2. 사진 3개 이상, 글 1000자 이상

3. 블로그씨 답변 정성스럽게 하기!

 

간단하게 9월은 이렇게 도전해보려고 한다.

티스토리는 나름 길게 잘 쓰고 있는 것 같은데, 네이버 블로그는 희한하게 글이 길게 안 써진다...

그래서 사진도 많이 넣고, 글도 길게 써서 하루 방문자 수 100 이상에 도전해보겠다.

그리고, 가끔 블로그에 떠 있는 블로그씨의 답변도 정성스럽게 작성하려고 한다.

 

네이버 블로그 홈

네이버 블로그 홈에는 이렇게 글을 소개하는 탭이 있다. 이런 곳에 한 번 뜨면 사람들이 많이 들어올 테니 이것도 한 번 노려보겠다!

블로그씨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작성되는 핫토픽과 각 주제별 글 중에 핫한 글들이 소개되는 주제별 보기에 등재되면 방문자 수가 확 늘 것 같다.

이렇게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에도 도전해 어떻게 성공하는지 그 과정을 공유해보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