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테크 도전일기

2022년 11월 가계부 2주 차 정산

by 아임조이(Zoe) 2022. 11. 14.
반응형

2022년 11월 가계부 2주 차 정산

- 한 달 용돈과 카드 소비 내역을 기록하는 가계부로 현재 소비 내역을 분석하고 줄이는 방법을 찾는 중입니다.

 

11월의 한 주가 또 흘러가고, 2주 차 정산을 해보려고 한다.

 


저번 주엔 별로 돈을 안쓴거 같은데, 1건 당 금액이 좀 큰 편이라 소비금액이 크다.

그동안 미뤄왔던 머리 자르기, 선물 및 밥 사주기, 운동 등록 등을 카드로 계산했고, 그래서 금액이 크긴 크다.

그래도 자잘한 것들은 미리 선결제를 해놨기때문에 앞으로 남은 날들에서 충동구매나 과소비만 안 하면 괜찮을 것 같다.. 괜찮겠지?

데이트 안해서 돈 아낄 줄 알았는데, 친구들 만나느라 비슷하게 쓴 것 같기도 하고.. ㅎㅎㅎㅎ

이번 주까지는 데이트 못할 것 같아서, 이번 주에 많이 아껴보려고 한다.

 

 


 

각 분야 별로 가장 큰 것이 축의금, 그리고 비용, 통신비, 운동, 카드값 순이다.

줄일 수 있는 부분은 게임과 자가 키트! 그리고 선물!

저번 주에도 나갔는데, 이번 주에도 나가버렸다... 그래도 필요한 선물은 사주는 건 좋으니깐! ㅎㅎㅎ

 

  1. 가장 큰 지출 : 축의금
  2. 줄일 수 있는 부분 : 보증금, 자가키트, 게임

2주차 소비 분석

 

 

축의금은 이제 친한 친구들만 결혼식을 가고 있기 때문에 한 번 나갈 때 많이 나간다..

축의금 제외하고 미용이 가장 큰 금액인데, 미용실은 매달 가고, 매주 가는 것이 아니라 이 정도 소비는 괜찮다고 생각한다.

금액이 큰 미용은 또 별로 안하니깐! 

그리고 통신비.. 10월의 통신비가 결제되어 11월의 카드 값으로 나온 것인데 연말에 매월 통신비 분석해서 차이가 많이 나는지도 한 번 확인해봐야겠다.

카드로 자동결제가 되니, 매 달 통신비가 어떻게 나가는지도 모르고 있었다..

그리고 운동! 이번 달부터 다이어트를 하기 때문에 ㅋㅋㅋ 열심히 필요한 곳에 지출을 하고 있다.

운동을 열심히 하면서 뺄거기 때문에 운동 등록비로 썼다. 다이어트는 2월까지 열심히 해봐야지 ㅎㅎㅎ

 

사고 싶은거 많이 참았는데, 금액이 커서 그런지.. 2주 차에도 돈을 많이 썼다.

3주 차에는 더 열심히 아껴봐야겠다!

그래도 이렇게 매주 소비내역을 확인하니 내가 얼마나 돈을 생각 없이 썼는지 알아차리게 된다.

더 열심히 모으고, 벌어서 가방 사야지~! ㅎ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