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테크 도전일기

케이뱅크 챌린지박스 적금 소개! 최소 30일만 모아도 최고 연4%이자

by 아임조이(Zoe) 2022. 11. 11.
반응형

최소 30일만 모아도 최고 연 4% 이자를 주는 케이뱅크 챌린지박스 적금 소개!

 

케이뱅크에서 적금을 하나 찾았다!

사실, 케이뱅크 신규 고객에게 주는 10% 적금 이벤트를 보고 케이뱅크를 깔았는데, 난 이미 계좌가 있어서 해당이 안 되었다... 그래서 로그인 한 김에 적금이 뭐가 있나 찾아보다가 재밌어서 가입한 챌린지 박스!

 


내가 만든 케이뱅크 챌린지박스 적금

 

케이뱅크 챌린지박스 적금

 

 

10월 말에 가입한 적금이라 얼마를 모을까 하다가, 매주 모을 수 있는 금액으로 부담 없이 50만 원 모으는 적금으로 가입!

챌린지박스는 내가 원하는 금액을 원하는 기간 동안 모을 수 있는 적금이다.

현재 하고 있는 적금들이 전부 내년에 만기 되는 적금이라 올해 안에 만기 해지 기분을 느끼고 싶어서 올해 안에 만기 되는 기간으로 정했다.

12월 23일까지 50만원 모으기 챌린지박스!

내 적금은 총 9회를 적금하고, 현재 3회까지 진행되었다. 횟수가 적고 금액도 부담스럽지 않아 나에게 첫 적금 만기라는 경험을 선물로 줄 수 있을 것 같다.  ㅎㅎㅎ

 

적금 만기를 한 번이라도 경험하면 적금을 만기까지 유지하는 것이 수월해진다고 해서 한 번 해보고 싶었다. 

물론, 이 적금이 만기가 되면 토스 뱅크 키워주기 적금으로 추가 입금할 예정이다!

그냥 갖고 있으면 쓸 것 같아서 ㅎㅎ 그렇다면 케이뱅크 챌린지박스 적금에 대해 소개해 보겠다.

 


반응형

케이뱅크 챌린지박스

 

최소 30일만 모아도 쏠쏠한 이자를 주는 챌린지박스 적금으로 케이뱅크 예적금 탭에서 찾을 수 있다. 

 

케이뱅크 적금들

 

 

케이뱅크 챌린지박스는 기존에 있는 챌린지박스로 시작해도 되고, 본인의 목표에 맞게 챌린지박스를 만들 수도 있다.

챌린지 직접 만들기를 선택하면 목표를 정하고, 기간을 정하고 챌린지박스를 시작할 수 있다.

 

 

챌린지박스들

 

가입대상 : 케이뱅크 입출금통장을 보유한 실명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 1인 최대 10 계좌 

예금종류 :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목표금액 : 1만 원 ~ 500만 원

목표기간 : 30일 ~ 200일

목표일 : 가입일을 포함하여 목표기간이 도래한 날

 


중도 해지 시에는 약정된 기본금리가 적용된다. 그래서 만기까지 유지하는 것이 좋다!

적용금리는 기본금리와 우대금리가 합해진 금리인데, 기본금리는 1.5%, 우대금리는 2.5%로 총 4%이다.

우대금리는 목표일까지 자동 모으기 서비스를 통해 '모으기 성공'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지급된다.

 

케이뱅크 챌린지박스 금리

 


 

자동 모으기 서비스란?

목표금액을 모을 수 있도록 매주 연결계좌에서 챌린지 박스로 자동 이체해주는 서비스이다. 즉 자동이체로 챌린지박스 적금이 진행되어야 한다.

모으는 주기는 매주로 챌린지박스 목표금액을 설정하면 목표금액을 기반으로 매주 모아야 하는 금액이 설정된다.

비상금 출금이나 자동 모으기 실패할 경우에는 모으기 금액이 자동으로 변경된다.

 

  1. 마지막 자동 모으기 건 정상 납부
  2. 마지막 자동 모으기 일부터 목표일까지 비상금 출금 발생하지 않음
  3. 목표일까지 계좌 유지

 

위의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모으기 성공으로 우대금리 및 끝전 채움을 제공해준다.

그래서 챌린지박스는 무리하지 않는 금액으로 꾸준히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나도 6회의 납입이 남아있고, 연말까지 출금하지 않고 잘 가지고 있어야 할 텐데.. 

11월 말이 고비라 걱정이 된다.

그래도 케이뱅크 챌린지 적금으로 첫 적금 만기를 경험하면 돈을 더 잘 모을 수 있을 것 같다!

이거 성공하면 최고 금액인 500만 원 모으기로 또 도전해보려고 한다.

올해 안에 천만 원 모으기는 실패할 것 같지만, 할 수 있는 만큼 모아보려고 한다.

과연 얼마나 모을 수 있을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