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상이야기/프랑스어 공부

프랑스대사관 어학센터 발음특강 - 프랑스어 발음 잡고 갈 수 있는 특강

by 아임조이(Zoe) 2023. 12. 24.
반응형

프랑스어 시작했다면 추천하는 강좌, 발음 잡을 수 있는 프랑스대사관 어학센터 발음특강 12월 수강후기!

 

프랑스대사관 어학센터

프랑스대사관 어학센터

 

 

 

 

 

 

프랑스어 공부를 시작하면서 프랑스대사관 어학센터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었는데, 12월 특강이 있다고 해서 등록해 보았다.

내 수준에서 들을 수 있는 강의는 A1-발음특강인데, 지금 수준에서 들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 신청했다.

 

현재 아세울 프랑스어 기초(상) 클래스를 끝내고, 기초(하) 클래스 수업 시작을 기다리고 있다.

대충 읽을 줄 알지만, 정확한 발음 차이는 모르는 수준이다.

 

아세울 프랑스어 기초 상반 수강 후기

 

프랑스어 공부를 하고 있다면, 발음 특강 수업은 추천!

 

 

 

 

아세울 프랑스어에서 1:1 튜터와 원어민 선생님의 발음 교정 시간도 있었지만, 온라인에서 채워주지 못한 5%의 빈틈을 채워준다고 해야 할까.

아마 한국인한테 프랑스어를 배우는 사람들이라면 무슨 느낌인지 알 것이다. 한국인선생님이라서 질문하기는 편하지만, 아쉬운 몇 퍼센트가 있다.

나는 이번 수업을 통해 나의 말버릇이 무엇인지, 프랑스어를 더 잘 말하려면 어떤 점을 신경 써야 하는지를 배웠다.

 

 

 

 

프랑스어 발음 특강 수업

프랑스대사관 어학센터에서 진행되는 모든 수업은 프랑스어로 진행된다. 그래도 이해를 못 한다면, 영어와 한국어로 말해주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

나도 첫 수업에 프랑스인 선생님이 프랑스어만 말하길래 잘못 왔나 싶었지만, 프랑스어를 가르칠 수 있는 한국어는 할 줄 알기 때문에 잘 배울 수 있다.

 

 

수업 자료들

 

 

 

12월은 3주 동안 1시간 15분 동안 수업이 진행되었다. 프랑스어 발음에 대해서 3시간 45분 동안 배운 것이다.

첫 수업의 학생 수는 8명이었는데, 마지막 수업은 6명뿐이었다. 생각보다 인원수가 많아서 잘 배울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우려와 달리 선생님이 각자에게 집중해 짧고 굵게 코칭해 주었다. 

한 명씩 돌아가면서 말하기를 시키고, 못하는 부분이 있으면 집중적으로 코칭을 해준다. 그래서 다른 사람 차례이더라도 배울 것이 있다.

 

 

 

 

개인적으로 발음 특강에서 배운 것!

이번 수업에서 Liaisons과 enchainements consonantiques의 차이를 알게 되었다.

똑같은 연음인데 왜 발음 차이가 이렇게 나는 건지 이해가 안 됐는데, 이번 수업을 통해 알게 되었다!

그래서 저번 아세울 수업에서 진행했던 레미제라블 읽기를 해보려고 한다.

 

 

 

 

 

프랑스사람이 말하는 프랑스어는 이렇게 연음이 많아, 익숙해지기 어려울 거라며 듣기 연습을 많이 하라고 하셨다. 그래서 오디오 파일이 있는 레 미제라블을 읽고, 듣고, 말하는 연습을 해보려고 한다. 

내용을 다 받아들이기엔 내 수준이 조금 낮지만, 말하고 듣는 연습이라도 꾸준히 해보려고 한다. 

 

 

프랑스대사관 어학센터 수강 후기

라운지

 

 

이번 특강을 들으면서 오랜만에 학원을 가보았는데, 사람들과 같이 배우니깐 재미있었다.

그리고 프랑스대사관 어학센터가 생긴 지 얼마 안 된 거라고 했는데, 시설이 너무 좋아서 다니고 싶은 마음이 엄청 생긴다.

칠판도 최첨단이고, 책상도 깨끗하고 어학센터도 깨끗하다. 그래서 학원 가면 기분이 좋다!

기분이 좋으니 공부도 더 집중이 잘 되는 기분 ㅎㅎ

발음 특강으로 프랑스대사관 어학센터 처음 가봤는데 만족하고 완강해서 만족!

기초(하) 수업이 끝날 때까지 열심히 공부하고, 다음 코스를 고민해 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