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상이야기/프랑스어 공부

아세울 프랑스어 기초(상) 3개월 가을 세션 수강 후기

by 아임조이(Zoe) 2023. 12. 11.
반응형

아세울 프랑스어 기초(상) 3개월 세션 수강 후기 - 프랑스인이 말하는 프랑스어는 차원이 다르네...

 

 

 

지난번에 올렸던 아세울 프랑스어 기초(상) 세션이 끝났다. 총 10강의 강의가 끝나고, 원어민 튜터링 15분 하고 충격받아서 쓰는 아세울 프랑스어 기초상반 수강후기이다.

 

아세울 프랑스어 기초 상반 수업 중간 후기

 


9월부터 기초(상) 수업을 수강하면서 숙제도 열심히 하고, 열심히 공부해서 10강 공부가 다 끝나고, 진행하는 원어민 튜터링 시간을 기다렸다. 

프랑스 사람이랑 프랑스어 하는 건 처음이니깐!

 

튜터링 시간 동안 제일 많이 했던 말...

 

 

예상질문지가 있어서 답변도 미리 만들어보고 말하기 연습도 미리 했다. 수업에서 진행되었던 표현들을 복습하고 말해보는 시간이었는데, 아주 충격이었다.

내가 준비했던 답변을 말하는 건 둘째 치고, 원어민 선생님이 말하는 질문을 알아듣질 못했다. 내가 알던 문장들도 원어민의 속도와 연음으로 말하면 정말 다르게 들린다. 그래서 원어민 선생님이 질문하면, 내 입으로 다시 한번 말하면서 질문이 뭐였는지 생각하면서 대답했다.

 

나름 열심히 했다고 생각했는데, 원어민 발음은 차원이 다르다...

 

 

기초(하) 수업 이 시작되기까지 일주일이 남았는데, 그동안 단어라도 열심히 외우고, 수업 내용 복습도 더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프랑스어 나 할 수 있을까.. 3달 동안 공부하면서 쌓아 올린 자신감 없어지고 걱정만 앞서고 있다. ㅎㅎㅎ

그래도 기초(하)까지 하면 왕초보 단계는 지난 거니깐 더 잘할 수 있겠지? 

프랑스어로 블로그 쓰는 그날까지!

 

 

아세울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