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테크 책리뷰

[책] 스마트 슬리핑 - 인생을 바꾸는 건강한 잠!

by 아임조이(Zoe) 2022. 7. 25.
반응형

최근 나는 잠을 제대로 자지 못했다. 몸은 피곤한데 잠에 들지 못해 뒤척이다가 신경쓸 것도 있고, 고민도 있어서 잠들지 못하니 그거에 대해 생각하게 되고, 그러니 또 잠들지 못하고... 반복반복반복

수면의 질이 낮으니 계속 피곤하고, 늦게 잠드니 늦게 일어나고의 무한 반복... 

 

질 자려면 어떻게 해야되나 알고 싶어 이 책을 빌렸다.

잘 자는 것 만큼, 건강에 좋은 것도 없으니..잘 자고 싶었어 ㅠㅠㅠㅠㅠ

건강한 잠이 인생을 바꾼다

책을 읽어보면 다양한 이야기가 나온다.

여러 가지 방법을 제시해주는데, 기본적인 방법과 내가 몰랐던 방법들이 있어 시도하려고 생각한 방법들은 해보려고 했지만... 다른 방법을 찾았다!

7월부터 새로운 운동을 시작했는데, 이거 하고 나서 아주 잘잔다.

일어나는게 좀 더 개욱해졌다고 해야되나, 피곤함의 질이 달라졌다고 해야하나?

요즘엔 잘 자고 잘 일어난다!!! :)

그래서, 기본적으로 내가 조심하지 않았던 부분만 추가적으로 챙기고 운동을 꾸준히 해보려고 방법을 바꿨다.

 

아직 미라클 모닝은 성공하지 못했지만, 그래도 아침 기상시간이 빨라지고 밍기적거리는 시간이 줄었다고 해야할까?

그리고 내가 수면에 방해되는 행봉을 많이 하고 있다는 것도 반성하고 ㅎㅎㅎ

 

이거는 미라클 모닝 자꾸 실패하니깐! ㅠㅠ 미라클모닝에 적용해보려고 찍어뒀다.

정확하게 나의 미라콜모닝을 간파하고 적어두셔서.. 하루 이틀 일찍 일어나서 미라클모닝하다가 3~4일째에 늦잠자는 패턴을 반복하고 있었는데, 무리하지 말고 15~30분 정도 일찍 일어나는 것부터 해보려고 한다.

그러다보면 일찍 일어나는 것도 익숙해지겠지?

 

그리고 이건 지금부터라도 실천해볼 수 있을 것 같아서 찍어둔 내용!

아침에 알람이 울리면 밍기적리다가 준비 시간을 촉박하게 만드든 경우가 많았는데, 해보려고 찍어뒀다.

 

  1. 즐거운 일을 미리 계획하라
  2. 침대에서 뛰어내려라
  3. 알람시계를 멀리 두어라

아마 이미 다 알고 있는 것들이지만 안되고 있는 것들...

1번은 이미 살면서 몸으로 다 배운 건데.. 소풍날, 여행날 아침에 일찍 일어나던게 바로 1번 아닌가.

그래서 요즘엔 아침에 일어나서 뭘 먹을까를 고민하다가 잠이 드는데, 이거에 대한 부작용은 생각하다가 배고파진다는 점... 돼지의 삶이란.. 큽

 

그래서 바꾼게 넷플릭스 뭐볼지 고민하는 것!

재밌는 에피소드를 보면 꼭 중간에 멈추고 내일 일어나서 봐야지 생각한다.

그럼 빨리 보고 싶어서 잘 일어나게 된당 ㅋㅋㅋㅋ

 

그리고 2번과 3번은 일맥상통하는 얘기인데, 알람을 멀리 두면 자연스럽게 2번이 되니깐!

그래서 요즘에는 누워서 핸드폰 보지 않고 바로 누우려고 한다..

그러다 또 못자면 일어나서 보긴하지만 노력이라도 하는게 어디냐며 ㅋㅋㅋ

오늘은 화장대 위에 두고 자봐야지!

 
스마트 슬리핑저자숀 스티븐슨출판위즈덤발매2017.03.20.

스마트슬리핑 책 보러가기

수면의 질이 떨어졌다면 한 번 읽어보면 좋은 책이다.

책에서 수면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같은 것도 추천해줬는데, 최대한 안먹고 잘 자보고 싶다.

아, 수면제 아니고 영양제!

영양제는 아무 문제가 없지만, 그래도 좀 더 움직이고 좀 더 에너지를 쓰면 피곤해서 잘 잘 수 있지 않을까?

얼른 미라클 모닝 성공하고 싶다..

6월부터 하고 싶은데, 맨날 실패하는 중 ㅎㅎㅎ

 

 

#스마트슬리핑 #잘자는방법 #잠자는방법 #잘일어나기 #미라클모닝 #수면장애 #수면방해 #잠잘자는방법 #잠자는방법 #잠자는법 #sleepsmarter #숀스티븐슨 #스마트슬리핑책 #스마트슬리핑리뷰 #꿀잠자기 #꿀잠 #꿀잠자는법 #스마트꿀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