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테크 책리뷰

[책] 부의 메커니즘 - 성공한 영업맨 10명의 이야기

by 아임조이(Zoe) 2022. 7. 2.
반응형

 

요즘 세계 경제가 다시 어려워지면서 경제 관련 책에 꽂혀서 이것 저것 보고 있는데, 이 책은 인스타에 광고를 많이 하길래 궁금해서 빌려보았다.

- 책 사는데 돈 아끼지 말라고 하지만, 짠테크를 해야하니 도서관에서 구할 수 있는 책은 빌려보고 있다.

 

왜 이 책이 인스타그램에서 홍보를 많이 하는지 알 것 같다.

책의 저자인 10명은 인스타그램을 자신의 영업 홍보수단으로 많이 사용했고, 그로 인해 성공을 했으니 책의 홍보수단에도 SNS를 적극 활용하고 있었다.

어쨌든 나도 그 홍보를 보고 봤으니, 성공적인 마케팅 수단인건 확실하다.

 

상위 0.1% 영업인 10명이 말하는 '진짜' 부자 되는 법

 

이게 책의 슬로건인데 말 그대로다.

영업에서 억대 연봉을 받거나, 억대 월급을 받는 영업인들이 자신들의 이야기를 쓴 책이다.

세상에서 자신이 제일 불행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만큼 거지에 가까운 생활을 하다가 돈을 벌어야겠다고 다짐하고, 영업에 뛰어들어 자신만의 전략과 비법으로 성공해 지금은 억대 연봉, 억대 월급을 받고 있다는 이야기이다.

10명이 정해진 쪽 수 안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해야되니, 비슷한 형식으로 이야기가 흘러가는데, 영업을 하면서 자신이 매출을 올리기 위해 결심했던 마인드 셋, 목표 달성을 위해 어떤 자세로 움직였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공통된 핵심은 결심했고, 움직였으며, 목표한 바를 이룰 때까지 최선을 다했다는 점이다.

나는 영업인이 아니지만, 앞으로 내 커리어를 위해 어떤 '자세'와 '마음가짐'으로 임해야하는지 다시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책에서 강조하는 부분이 나도 할 수 있다고 믿는 그 마음이다.

저자들은 나도 했는데 이 책을 보는 당신이 못할게 뭐냐, 돈을 벌고 싶으면 영업을 해야한달을 전달하고 있다.

 

맞는 말이지.

돈을 많이 벌려면 내 능력에 따라 돈을 벌 수 있는 영업이 맞지만, 누구나 다 영업을 하면 다른 일을 하는 사람도 필요하니 난 그냥 내가 하는 일에서 커리어를 쌓아야지!

 

어려운 내용도 아니고, 책에 오타도 있어서 검수가 제대로 되지 않은 느낌이라 사는 것보다는 도서관에서 빌려보는 것을 추천하는 책.

 

도서관에서 이 책 예약이 너무 길어, 살까 고민했는데 역시 안사고 빌려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도 나의 마인드셋을 도와주는 책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