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테크 도전일기

2023 서울머니쇼 관람 후기

by 아임조이(Zoe) 2023. 5. 19.
반응형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 동안 코엑스에서 열렸던 2023 머니쇼를 다녀왔다.

인스타에서 광고 보고, 사전신청해서 무료로 다녀왔다!

 

2023머니쇼 사전신청

 

머니쇼라는 거 예전에 들어보긴 했는데 재테크에 생각도, 관심도 없던 시절이라 한 번도 참여한 적이 없다가 이번에 참여해 보았다!

머니쇼에서는 업체들의 부스 홍보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강의도 진행되기에 유료로 강의를 들어야 하는 강사들의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나도 듣고 싶은 세미나가 있어 2023 머니쇼를 신청!

 

2023 머니쇼 세미나 일정표

 

한 달 전에 사전등록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듣고 싶었던 김짠부님의 강의는 이미 마감이라 신청도 못했다..ㅎㅎ

그래도 영수증 아저씨, 김경필 님의 세미나가 남아있어 바로 신청했다. 그 외에도 관심 있는 세미나도 신청해 두었다. 

내가 들어본 세미나는 1. 뉴욕 부동산 2. 돈 모으는 습관 3. 아파트 청약 이렇게 3개의 프로그램을 들었다.

 

2023 서울 머니쇼 세미나

 

1. 미국에 부동산 투자를? 한국인도 미국에 집 살 수 있다! 

뉴욕 부동산은 해외 부동산이라는 재테크 분야를 알게 되고, 방법을 알고 싶어 신청했다. 나중에 부자 되면 살 거니까!

사실 팔로우하고 있는 분이 재테크용으로 해외 부동산을 여러 개 가지고 있는데, 한국 사람이 해외 부동산을 가지고 있는 게 신기하고, 가능한지 궁금해서 듣게 되었다. 그리고 부자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돈을 버는 것을 알게 된 순간 ㅎㅎㅎ

이 세미나는 대충 봤을 때 부모님 세대의 관람객들이 많았고, 실제로 투자하려고 오는 사람들로 보였다. 

나도 저 나이대에는 해외 부동산을 가지겠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들었다.

 

2. 왜 내 돈만 안모이지? 당신의 월급을 모으기 위한 돈관리습관

영수증 아저씨, 김경필 님의 강의! 그리고 제목도 나한테 너무 딱이라 당연히 신청! 맨 앞자리 앉아서 열심히 들었다. 

이 강의는 사회초년생들이 앞으로 월급관리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해 얘기했고, 왜 돈을 못 모으는지 팩폭을 해주셨다. 이거 듣기 전까지 가방 하나 더 사고 싶었는데, 정신 차렸다!

그리고 월급관리를 어떻게 하면 좋은지, 소비를 어떤 식으로 하는지 설명을 잘해주셔서 도움이 되었다. 

오늘은 짠테크, 내일은 플렉스 책을 읽으면서 도움이 되었는데, 확실히 현장강의가 더 와닿는 것이 있었다. 이건 진짜 다음에도 해서 같은 내용을 말씀하셔도, 또 들을 의향이 있다. 마음을 다잡는 용으로!

그리고 세미나 끝나고 사진도 같이 찍어주셔서, 같이 사진도 찍었다!

나도 질문 있었는데.. 내 앞부터 이제 질문 안 받고 사진만 찍을 수 있다고 해서, 사진만 찍었다 ㅎㅎㅎ 그래도 같이 사진 찍어서 좋았다! 다음엔 꼭 인사도 해야지, 부끄러워서 아무 말도 못 했다... 

 

3. 청약, 오늘부터 내 꿈은 너야, 내 집 마련을 위한 청약의 모든 것!

이것은 나의 꿈이기도 하기에 신청했다. 청약에 대해 대충은 알지만 모든 것을 알진 못하기 때문에 들었는데 청약을 하려면 그래도 내 돈 얼마나 필요한지도 알게 되고, 청약할 때 체크해야 되는 것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사람이 진짜 많았다! 아무래도 청약에 관한 세미나라 그런지 사람이 진짜 많았는데, 자리가 없어 사람들이 바닥에 앉고 그랬다. 이건 내가 계약금과 중도금을 낼 정도의 돈을 모으고 다시 한번 들으면 지금과 다른 정보들이 눈에 들어올 것 같다. 

 

2023 머니쇼

 

목, 금, 토 3일 동안 진행되는 머니쇼라 당연히 토요일에 사람이 많을 줄 알았는데, 목요일과 토요일에 방문해 봤을 때 목요일이 사람이 더 많은 것 같았다. 목요일엔 몰랐는데 토요일에 점심 먹으려고 퇴장할 때 보니, 퇴장하는 곳에서 설문조사를 하면 재테크 책을 무료로 나누고 있었다. 이미 줄이 길었지만, 얼른 하고 하나 받을 수 있었는데 난 이걸 골랐다.

다 어려워 보여서 그냥 내가 제일 안 살 것 같은 책으로 ㅎㅎㅎ 그래도 책 받고 하니깐 기분 좋음!

이번 달 책은 안 사도 되겠어!

 

2023 머니쇼에서 받은 책

 

개인적으로 목요일보다 토요일이 더 한산한 느낌이라 부스도 돌아보고, 설명도 듣고 했는데 신규회원한테만 주는 게 많아서 서운했다.. 모니모 내가 너 이렇게 많이 쓰는데.. 난 가방 하나 주고.. 신규가입이 중요한 건 알지만, 그래도 기존 회원도 챙겨주면 좋겠다.

그리고 다른 은행 부스들은 내가 세미나 듣고 나서 돌아다녀서 그런지, 부스에 아무것도 없고, 직원들도 앉아만 있었다. 어차피 난 기존 고객이라 뭐 안 줄 테니 물어보지도 않고 지나다녔다. 내 정보를 팔면 받을 수 있는 것도 많고, 재테크 관련 정보들도 많았다 ㅎㅎㅎ

그리고 11월에 양재에서 머니쇼를 또 진행하는데, 그때 시간되면 또 방문해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