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처음으로 해준 외국계 CV, coverletter 첨삭 후기

by 아임조이(Zoe) 2022. 10. 23.
반응형

외국계 회사에 지원하는 아는 동생의 CV와 Coverletter 첨삭을 도와준 후기!

 

한국에 있는 외국계 회사에 다니고 있고, HR관련 업무는 아니지만 지인의 도움 요청으로 CV, Coverletter 첨삭을 도와주었다. 매번 도움만 받다가 내가 도움을 주니 정말 어른이 되어버린 기분 ㅋㅋㅋ

그리고, 이 동생의 자소서를 보면서 내 자소서 첨삭을 도와준 언니들에게 무한한 감사를 전했다.


파일을 주고 받았던 카톡

카톡으로 CV와 coverletter를 주고받으면서, 첨삭해주고 더 많은 것을 표현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었다.

신입사원이라 많은 경력이 없지만, 알바 중에서 지원하는 업무와 관련된 경험을 많이 이끌어주고, 오타와 표현 등 간단한 것들을 고쳐주면서 나도 많이 성장했구나를 느낄 수 있었다.

나도 다른 포지션에 지원하면서 이력서를 많이 써봤는데, 그 짬바가 어디 가지 않았구나 ㅋㅋㅋ 뭐든 해보면 경험이 되는구나, 더 도전해봐야겠다 생각하게 되었다.

물론, 이 동생이 지원하는 회사가 내가 학생 때 알바했던 곳이라 알고 있어서 더 많이 도와줄 수 있었지만 완성된 CV와 Coverletter를 보면서 나름 잘 끄집어내는구나 싶었다. 그리고 더 좋은 표현들을 위해 영어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서류 전형에 통과해서 꼭 면접도 보고, 최종합격도 했으면 좋겠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