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

2023년을 맞이하며

아임조이(Zoe) 2023. 1. 5. 00:16
반응형

12월 말부터 1월 초까지 연말휴가를 다녀왔더니, 나의 2023년은 1월 4일, 오늘부터 시작되었다.

오랜만에 출근해 그동안 쌓였던 메일들을 읽으며 아직 2023년 다이어리를 개시하지 않았다는 사실도 깨달았다.

그리고 티스토리도 약 2주 정도 관리도 못했다.

 

2023년은 어떻게 살아야 더 보람 있고 의미 있게 살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이렇게 기록해보려고 한다.

 


돈도 많이 모으고 싶고, 자격증을 취득해서 업무 능력도 늘리고 싶고, 건강이라고 쓰지만 항상 도전하는 다이어트도 이번에는 성공하기.

 

1. 시드머니 만들기

2. 자격증 취득하기

3. 건강 신경쓰기

 

이렇게 크게 3가지로 생각해 보았다.

 


1. 시드머니 만들기

올해는 돈을 많이 모아보려고 한다. 내 월급 빼고 다 오르는 현대 사회...

코딱지만 한 월급에서 소비를 줄이면 시드머니를 더 모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가계부를 꾸준하게 쓰려고 한다.

연말 휴가에서 생각보다 돈을 많이 써서 1월은 망한 거 같긴 한데 올해는 적금도 꾸준히 하고, 월급을 좀 더 계획적으로 쓰려고 가계부도 업데이트를 했다.

1월엔 가계부도 꾸준히 써야지! 월급의 80%는 모아야 한다고 하는데 한 번 도전해볼까 한다.

이미 쓰던 가락이 있어서 잘 될지는 모르겠지만 ㅎㅎ

 

2. 자격증 취득하기

업무에 연관된 자격증을 따보려고 한다. 가장 쉬운 자격증을 준비해보려고 하는데 2023년 1분기 목표로 자격증 2개 취득하기를 적어두었다. 석사도 하고 싶고, 전문 자격증도 따고 싶은데 지금부터 미리 생각해두면 마음만 급해지고 집중이 안될 것 같아서 하나씩 해결하려고 한다. 하고 싶은 건 많지만 의지가 많이 부족한 zoe ㅎㅎㅎ

 

3. 건강 신경 쓰기

건강이라고 썼지만 다이어트! 올해는 운동도 꾸준히 해서 체력과 다이어트 둘 다 잡아보려고 한다.

뷰릿을 꾸준히 하는 중인데, 2023년에는 확실한 B&A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나름 6개월 동안의 B&A도 좋았지만 1년 차가 되었을 때 비교해보고 싶다.

 


 

그리고 성장하는 나의 기록을 티스토리에 열심히 담아봐야지.

네가?!라는 소리를 듣기 싫어 혼자 간직하고 있는 꿈이 있는데, 그 꿈까지 닿아가는 여정을 기록해 나중에 내가 가고자 하는 길을 걷고자 하는 어린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 

내가 그렇게 정보를 얻었으니깐 ㅎㅎㅎ

2023년도 열심히 살아봐야지!

이 글을 보는 분들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23년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