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

인생 계획,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 고민해봐야겠다.

아임조이(Zoe) 2022. 8. 15. 00:11
반응형

인생 계획,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 고민해봐야겠다.


막연하게 가고 싶은 꿈의 회사가 있었는데, 올해 운 좋게 그 회사를 방문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구경하고 왔다.

다녀와서, 내가 왜 가고 싶다고 생각만 하고 준비는 안 하고 있었지?라는 생각이 들어 구체적으로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는지 찾아보기 시작했고, 현재 내 상태로 살다가는 갈 수 없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내 인생 계획을 세워보려고 한다. 

이렇게 공개적으로 써놓으면 더 잘 하겠지 싶어서? 

 

1. 35살 전에 석사과정 시작하기

2. 40살엔 꿈의 회사 들어가기

3. 거기서 최소 10년 일하기!

 

이제 40살 전에 그 회사를 들어가기 위해서 어떤 걸 준비해야 하나 자세하기 1년 별로 계획을 짜 봐야겠다.

아직, 이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그리고, 내 직무에서 어떻게 커리어 패스를 만들어 나갈지도 모르겠다.

과연 내가 생각하는 길로 나갈 수 있을까? 


  • 2022년 목표 : IELTS GT - overall 7 받기 & 커리어패스 디테일 조사
  • 2023년 목표 : IELTS AC - overall 7.5 받기 & 준비!
  • 2024년~25년 목표 : 석사과정 시작하기 - 어느 학교, 무슨 전공으로 할지 세부사항 정하기
  • 2027년 목표 : 척척석사가 되기!
  • 2030년 전에는 꿈의 회사 입사하기!

회사가 다 거기서 거기고, 일이 힘든 건 다 같지만 그래도 내가 그 회사에서 일한다는 성취감은 꼭 느껴보고 싶다.

그러려면 공부도 열심히 하고, 일도 열심히 해야 된다. 

남은 2022년, 잘 살아봐야지!

 

Zoe의 꿈을 위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