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상이야기

비전공자의 재무팀 살아남기 | 회계관리 2급 자격증 도전기 - 2

by 아임조이(Zoe) 2023. 2. 3.
반응형

회계관리 2급 자격증 도전기 - 2

1. 시험 본 직후 남기는 회계관리 2급 후기


시험지를 받아본 순간, 직감했다.
일주일만 더 공부했으면 붙을 수 있었을 텐데..
아깝게 떨어지겠구먼

교실에 들어간 순간, 나를 제외한 다른 응시자들의 앳된 얼굴을 보았다.
아 이거 그렇게 어려운 시험은 아니구나..
그리고 문제집에서 풀었던 문제만큼 어렵거나 헷갈리는 문제는 없었지만 내가 문제풀이까지 하고 온 게 아니라서 아깝게 떨어지거나 아슬하게 붙거나 하겠구나 하고 생각했다.

 

결과는 나와봐야 아는 거니 금요일에 다시 후기를 이어서 남기겠다.

 

 

2. 회계관리 2급 결과 - 합격!

예상했던 대로 아슬하게 합격했다!

72.5점이라도 합격은 합격이니깐 ㅎㅎ 강의는 12월부터 시작하긴 했지만 본격적인 준비는 약 3주간 했는데, 벼락치기라서 그렇지 기본 회계원리 개념들을 알게 되어 좋았다. 

 

 

회계관리2급 합격!

 

 

3. 공부방법

 

해커스 금융 사이트에 있는 회계관리 2급 강의를 들었다. 이 사이트를 선택한 이유는 내 티스토리 광고에 떠 있길래 들어가 보니 딱 내가 찾던 강의가 있어 신청하게 되었다. 

회계관리 2급이 기본 자격증이라 그런지 내용이 어렵진 않으니 해설 강의만 잘 들어도 시험 붙을 점수는 나오는 것 같다.

회계관리 2급 기본서 핵심정리 회계원리 (2022) : 임승택 교수님 

설명 강의 부분은 다 들었고, 연습문제 풀이나 모의고사 부분은 앞부분만 듣지 못하고 시험을 보게 되었다.

아무래도 재무팀에서 일했던 짬바가 있어서 그런지, 왜 이렇게 해야 되는지 모르고 했던 것들의 원리를 알게 되었달까 ㅎㅎ

시험을 앞두고 계획한 대로 강의를 듣지 못해 벼락치기였지만, 비교적 쉬운 자격증이라 통과되었겠지 생각한다.

모의고사까지 다 풀었으면 더 높은 점수로 자격증을 땄을 것 같은 그런 자신감 ㅎㅎㅎ

이제 회계관리 1급 도전해야지!

 

회계관리2급 강의 인증

 

비전공자의 재무팀 살아남기 | 회계관리 2급 자격증 도전기 - 1

반응형